소백산 별빛감성 캠핑장과 함께하는 주변여행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자연공간 힐링스팟
소백산 별빛 감성캠핑장
  • TOUR 1.새밭계곡 4.2km
    흰 구름 쉬어가는 소백산 능선 아래 시원한 계곡의 물소리가 청아하게 울려 퍼지는 곳으로 깊은 골의 물줄기가 모여들어 이루어진 새밭계곡이다. 산의 맑은 기운을 타고 내려와서인지 물도 맑고 깨끗해 명경지수(明鏡止水)를 알아본 산천어는 어느새 이곳의 터줏대감이 되어 있고, 계곡 주위로는 울창한 수풀들이 우거져 한 폭의 산수화를 이루고 있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2.고수동굴 9.9km
    대부분이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단양 북쪽 지역 지하 깊숙한 곳에는 사람의 손이 미처 닿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백 개 자리하고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인 고수동굴(古藪洞窟)은 길이 1,395m*에 이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손꼽힌다. 지난 40여 년 동안 2,200만 명 이상이 다녀갔다고 하니 우리나라 인구 절반 정도가 방문했다고 할 수 있다. * 공개 구간은 그중 940m이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3.도담삼봉 10km
    단양팔경 중 으뜸이라 할 수 있는 도담삼봉(島潭三峯)은 남한강 한가운데 바위 봉우리 세 개가 나란히 있는 국내 유일한 곳이다.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으로 그가 ‘삼봉’이라는 호를 붙일 정도로 깊이 사랑했다고 하며, 후세 사람들은 이곳에 그의 동상을 세워 늘 단양 도담삼봉을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4.단양 아쿠아리움 11km
    다누리센터의 자랑은 국내 최대 민물고기전시관인 다누리 아쿠아리움이다. 국내외의 다양한 민물고기와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수중 터널과 대형 수조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5.소금정 공원 12km
    단양의 소금정공원은 과거 나그네들이 쉬어가던 옛 상진고개에 조성된 공원이다. 단양 강가를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평소 단양주민들이 운동 삼아 걷는 코스이다. 5월 중순부터 6월까지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온다. 단양고등학교부터 상진리 강변을 따라 조성된 장미터널 때문이다. 장미길은 총 연장 1.2km 구간(장미터널 0.4km 포함)에 1997년부터 장미를 식재하고 관리하기 시작하여 현재 약 10,000여 그루의 장미가 가꾸어져 있다. 장미는 터널 안쪽 산책로와 터널 밖 수변 산책로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다. 그늘이 많은 터널 안쪽이 햇빛을 잘 받는 바깥쪽보다 비교적 장미가 늦게 피기 때문에 방문 시기에 따라 개화 상황이 다를 수 있다. 매년 6월 초에는 장미길 일원에서 단양읍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 korean.visitkorea.or.kr 발췌
  • TOUR 6.만천하스카이워크 17km
    만학천봉 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고, 남한강 수면 위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해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며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할 수 있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7.온달관광지 21km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가는 길은 내내 남한강을 끼고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수려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영춘면으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방향을 틀어 구인사로 향하다 보면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 오른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
  • TOUR 8.구인사 25km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 사찰로서, 전국에 140개나 되는 절을 관장하고 있는 구인사도 처음에는 작은 암자에서 시작되었다. 1945년 연화봉 아래 자리를 잡은 상월원각 스님은 손수 칡덩굴을 얽어 삼간초암을 짓고 그곳에서 정진 끝에 큰 깨달음을 얻어 지금의 구인사를 창건하게 되었다고 한다.
    *** 단양군청홈페이지  발췌